국내 유일 IT 프로젝트 관리 및 작업자 모니터링 서비스┃옵저버

외주 개발사·프리랜서·인하우스 개발팀과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리스크·일정 지연·품질 문제를 방지하는 국내 유일 IT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 ‘옵저버(Observer)’를 소개합니다.

국내 유일 IT 작업자·프로젝트 모니터링 서비스, 옵저버

1.IT 프로젝트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어떤 분들일까요?

[개발팀 구독] 모니터링 필요한 이유

1) 놓치는 부분 없이 프로젝트가 잘 진행 되도록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신 분

의사소통 부재, 놓친 기능, 버그 및 개발 이슈 등… 사람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신 분

2) 맡긴 팀이 제대로 일 하고 있는지 알고 싶은 분

업체/개발자를 바꾸고 싶지는 않지만 현재 상황이 불안하거나 검증이 필요하신 분

3) 개발 현황·일정·비용 소진 상태를 매일 투명하게 보고 싶은 분

별도 요청 없이도 실시간으로 프로젝트 진행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


2. IT 프로젝트 관리가 없을 때 생기는 리스크

2-1. 자주 발생하는 IT 프로젝트 리스크 예시

많은 기업들이 외주 개발사와 진행하면서 아래와 같은 문제를 겪습니다.

① 마감일인데 개발은 미완성

기술 난이도가 높아 일정 지연이 반복되는 사례가 가장 흔합니다. 심지어 마감일 당일에서야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통보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기획과 다른 결과물’이 나오는 상황

프로젝트 진행 중에는 개발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가 계약 마감일에 기획과 다른 결과물을 받거나 퀄리티 자체가 떨어져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③ 비용 소진 상황이 납득 되지 않는 경우

특히 외주 개발사 이용 시 투입 리소스 및 비용이 예상보다 과지출 되는 상황에서 명확한 근거를 못 듣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들은 대부분 진행 과정이 투명하게 공유되지 않아 생기는 관리 공백 때문입니다.

2-2. 해결책 : IT 프로젝트 모니터링 서비스, 옵저버(Observer)

옵저버는 IT 프로젝트의 과정을 매일 체계적으로 체크하고 리스크를 조기에 감지하는 모니터링 서비스입니다. 특히 중요한 점은 개발을 어디에서 어떤 팀과 하고 있든 상관없이 관리 기능만 단독으로 그릿지에 맡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외주 개발사·프리랜서 이용 중이더라도 도입 가능
  • 인하우스 개발팀이 있어도 객관적인 검증 용도로 사용 가능
  • 별도 툴 도입과 같은 귀찮은 과정 없이 관리 효율 업그레이드 가능

즉, 개발사는 그대로 두고 프로젝트의 투명성과 안정성만 강화할 수 있는 국내 유일 IT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입니다.


3. 옵저버 도입으로 얻는 효과

3-1. 옵저버의 핵심 기능

① 실시간 프로젝트 모니터링

[개발팀 구독] 옵저버 프로젝트 모니터링 보고서
옵저버 프로젝트 모니터링 보고서

작업 진행률, 일정 관리, 개발 이슈 등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전반적인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관한 정보를 문서화해 전달합니다. 이제 별도로 진행 상황 보고를 요청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원할 때 확인 할 수 있어요!

② 작업자 성과 및 투입 리소스 분석

[개발팀 구독] 옵저버 작업자 관리
옵저버 작업자 관리

작업자의 작업 내역, 투입 시간, 유휴율 등을 기록하여 ‘왜 일정이 늦어지는지’, ‘각 포지션별로 얼마나 진행 되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요. 또한 실제 개발자의 퍼포먼스를 점수화함으로써 예상 기대값과 구체적인 비교가 가능합니다.

③ 리스크 트래킹 및 보고 체계

[개발팀 구독] 옵저버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옵저버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일정 지연, 작업자 이슈, 품질 저하 같은 리스크를 초기에 감지해 빠르게 해결하고 해당 이슈 상황에 대해 보고드립니다. 또한 목표하는 WBS와 현재 WBS를 비교하여 프로젝트 현황과 위험 요소를 분석하여 해결책을 제안 해드려요.

④ 비용 관리

[개발팀 구독] 옵저버 프로젝트 비용 관리
옵저버 프로젝트 비용 관리

예산 소진 현황과 같은 프로젝트에 사용 되고 있는 비용을 트래킹하고 관리합니다. 나아가 리스크를 진단하고 관리함으로써 비효율적인 과정을 줄여 비용 최적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3-2. 일반적인 개발 프로젝트와 ‘옵저버 도입’ 프로젝트의 차이

많은 외주 개발사가 ‘관리도 같이 해준다’고 말하지만 고객 입장에서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가 없죠. 옵저버는 이러한 개발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① 단순 개발 대행을 넘어 ‘체계적인 관리’까지

다른 개발사는 개발이 목적이라 관리가 부가 기능에 가까운 경우가 많지만, 옵저버는 처음부터 모니터링·관리를 중심으로 설계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단순 개발 대행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체계적인 관리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어요!

②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도 제공

“관리한다”고 말하는 것과 “무엇을 기준으로 어떻게 관리하는지를 직접 보여주는 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옵저버는

  • 리스크 트래킹 및 관리
  • 비용 및 일정 관리
  • 작업자 리소스 및 이슈 관리등의 현황을 고객이 직접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관리 공수를 줄이고 싶다면

내부에서 직접 관리하면 매일 산출물 체크·일정 조율·리스크 확인 등 전담자가 있어야 가능한 업무가 많습니다. 옵저버는 이 부담을 모두 옵저버로 대신함으로써 부족한 팀 리소스를 보완하실 수 있어요!

3-3. 실제 옵저버 이용 고객이 말한 효과

“이전에 이용했던 플랫폼들에는 AM만 있었는데, 그릿지는 첫 미팅부터 프로젝트에 진짜 관여하는 게 느껴졌어요. 그릿지 매니저의 전문성과 적극성이 좋았습니다.”

– 문00 대표, A사

A사는 외주 개발사 두 곳과 동시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문제는 일정 관리와 진행 상황을 직접 점검할 리소스가 없었다는 것. 결과적으로 일정이 밀리고, 기능 범위와 리스크가 불분명해졌죠. W사, D사 등 기존 플랫폼도 써봤지만, AM(어카운트 매니저)만 존재하여 실망스러웠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봐주는 사람”이나 시스템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릿지의 옵저버를 사용하게 되면서

  • 프로젝트 관리 체계화
  •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 리소스 및 비용 최적화

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옵저버 도입 효과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그릿지 모니터링으로 개발 효율이 높아졌어요.” | 그릿지 파트너십 사례


4. 개발 리스크를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개발팀 구독] 옵저버 프로젝트 관리
옵저버 프로젝트 관리

IT 프로젝트는 작은 문제도 방치할 경우 큰 문제로 번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관리 공백을 얼마나 줄이느냐가 성공 확률을 결정합니다. 옵저버는 개발을 그대로 맡기면서 리스크·일정 지연·불투명한 개발 과정을 방지하는 안전장치 역할을 합니다.

외주 개발사·프리랜서·인하우스 개발팀 등 어디와 일하고 있든 옵저버는 투명한 관리 체계를 바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 프로젝트에 옵저버가 어떤 방식으로 적용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아래 폼으로 지금 문의 주세요!

📬 옵저버 베타 서비스를 신청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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